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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기록적인 수입을 보고하지만 이익 마진은 더 타이트합니다.

by 그릿이슈 2023. 1. 26.

■ 테슬라는 4분기와 1년 전체에 대해 기록적인 수익을 기록했지만 높은 비용, 최근의 가격 인하, 예상보다 저조한 분기 판매로 인해 수익 마진이 타이트했습니다.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분기에 주당 1.19달러의 조정된 수익을 게시했는데, 이는 1년 전 주당 85센트와 1분기 주당 1.07달러의 이전 기록에서 증가한 것입니다. Refinitiv가 조사한 분석가들은 EPS를 $1.13로 예측했습니다.

 

 

1. 1년 내내 회사는 2021년의 2.26달러에서 4.07달러로 주당 수익을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면밀히 관찰한 자동차 총마진은 3분기 27.9%, 1년 전 4분기 30.6%에서 25.9%로 떨어졌습니다.

Tesla는 무공해 자동차만 판매하여 받는 정부 크레디트를 판매하여 매년 수억 달러를 받습니다. 여전히 주로 휘발유 자동차를 판매하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는 엄격한 배출 규정을 준수하지 않아 벌금을 부과받는 것을 피하기 위해 Tesla에서 해당 크레디트를 구입합니다. 

테슬라와-일론-머스크-사진
테슬라와 CEO 일론 머스크

많은 자동차 분석가들은 Tesla가 자동차 운영에서 달성한 이익 마진을 계산할 때 이러한 크레디트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크레디트를 제외하면 Tesla의 자동차 총마진은 분기에 24.3%로 떨어졌으며, 이는 많은 추정치보다 몇 퍼센트 포인트 낮고 2021년 3분기 26.8%, 2021년 4분기 29.2%에서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매출은 예상을 뛰어넘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24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컨센서스 예측은 242억 달러의 매출이었습니다.

Tesla는 올해 180만 대의 판매 목표를 세웠으며, 이는 2022년 판매 130만 대보다 37% 증가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팬데믹의 첫 해에 매출이 역전된 2020년 이후 회사의 가장 느린 비율의 성장이 될 것입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말과 올해 초 발표된 가격 인하로 자동차 수요가 급증했으며 현재 주문이 생산을 2:1로 앞서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투자자들로부터 받은 가장 일반적인 질문은 수요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그 걱정을 쉬고 싶다"라고 덧붙이며 이것이 회사가 본 것 중 가장 강력한 1월 매출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머스크는 "자동차 시장 전체가 위축되더라도 수요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가격이 정말 중요합니다. 테슬라 자동차를 사고 싶어도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가격 변화는 일반 소비자에게 정말 큰 차이를 만듭니다.”

Musk는 Tesla가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올해 약 200만 대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특히 최근 몇 년간의 혼란 이후에 그것을 믿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항상 지구 어딘가에서 일어난 불가항력적인 일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진, 쓰나미, 전쟁, 전염병 등이 있는지 통제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큰 공급망 중단이나 심각한 문제가 없는 한 해가 순조롭다면 올해 우리는 실제로 20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전념하지 않지만 그것이 잠재력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한 수요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성명서와 머스크는 2023년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제 및 기타 불확실성이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통화 중에 머스크는 올해 경기 침체의 위험에 대해 여러 번 언급했지만 회사는 충분한 현금을 가지고 이러한 경기 침체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성명서는 경기 침체 위험도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불확실한 거시 경제 환경, 특히 금리 상승의 단기적 영향에 대한 질문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수익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우리는 자율성, 전기화 및 에너지 설루션의 장기적인 잠재력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단기적인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2. 테슬라 (TSLA) 주가는 보고서와 투자자들과의 컨퍼런스콜 이후 시간 외 거래에서 5% 이상 올랐다.

한때 고공행진했던 테슬라의 주식은 작년에 가치의 65%를 잃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는 2022 년 매출 50% 성장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공격적인 성장률과 강력한 이윤율 은 Tesla가 다른 글로벌 자동차 회사의 판매량의 일부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가 된 요인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전에 발표한 판매 부족 은 코로나19 관련 폐쇄로 인해 상하이 공장뿐만 아니라 중국의 많은 매장과 공급업체도 폐쇄되었습니다.


Tesla는 또한 언제 신제품을 출시할지에 대한 질문에 직면해 있습니다. 1년 전 머스크는 회사가 기존 제품 라인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공급망 문제로 인해 사이버트럭 픽업과 같은 오랫동안 약속된 새로운 차량을 선보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수요일 보고서에서 올해 후반에 Cybertruck의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반복했습니다. 앞서 해당 차량의 양산은 2024년으로 예상된다고 밝힌 바 있다.

Tesla는 또한 3월 투자자의 날에서 차세대 차량 플랫폼의 세부 사항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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