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자동차 산업은 10년 이상 만에 최악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반드시 해당 부문에 나쁜 징조는 아닙니다. 2022년은 자동차 산업에 있어 10년 만에 최악의 해였습니다. 주로 제조업체가 소비자 수요를 따라잡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1. 공급망 문제와 중요한 반도체 칩의 부족, 높은 이자율 및 낮은 재고로 인해 자동차 판매가 급감했습니다. 리서치 회사인 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2022년에는 1,370만 대의 차량만 판매되어 2021년보다 8% 감소했으며 2011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역사적 관점에서 보자면 코로나 이전인 2015년에서 2019년 사이에 자동차 판매는 매년 1,70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Chrysler, Dodge 및 Jeep의 모회사인 Stellantis는 2022년 미국 판매가 13% 감소했습니다. Honda는 33% 감소했고 Nissan은 25%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인 도요타는 미국 판매가 약 10% 감소했다고 밝혔다.
액면가에서 이것은 매우 나쁜 소식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자동차 산업은 판매가 급감하는 와중에도 엄청난 이윤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는 2022년 3분기 가용한 최신 데이터까지 320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2016년 이후 최대 수익입니다.
2. 팬데믹 시대에 억눌린 소비자 수요가 공급이 이동함에 따라 강세를 유지하여 자동차 제조업체가 가격과 이윤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JD Power에 따르면 자동차와 트럭은 거의 대리점에 도착하자마자 팔렸으며 12월 차량 평균 가격은 사상 최고치인 $46,382까지 치솟았습니다.
노동부의 11월 소비자 물가 지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2019년보다 자동차에 약 20%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이 추세는 내년에도 계속될 수 있습니다. 연구 웹사이트 Edmunds는 2023년에 신차 판매가 1,48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3. 자동차 산업은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선택의 폭은 줄어들고 가격은 높아지고 이윤은 높아집니다. 지금까지는 그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시장은 상승세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2023년을 업계의 강력한 해로 보고 있습니다. FactSet 데이터에 따르면 S&P 500에 상장된 자동차 회사의 주당순이익은 올해까지 5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랜디와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Brandywine Global Investment Management)의 글로벌 매크로 리서치 이사인 프란시스 스코틀랜드(Francis Scotland)는 "자동차 부문이 반등하고 있으며 공급 요인 정상화로 생산, 재고, 판매가 침체된 수준에서 상승함에 따라 자동차 가격이 안정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주 메모에서 Bank of America 애널리스트는 최신 수입 추정치를 기반으로 Ford, GM, Ferrari, Lucid Motors 및 Rivian에 매수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의 걱정은 최근 미시간 대학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높은 가격이 주요 요인으로 언급되어 현재 환경에서 차량 구매에 신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승하는 금리, 인플레이션 및 잠재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미국인의 손이 닿지 않는 가격으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제한될 수 있다고 설문 조사에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차량에 대한 자금 조달은 소비자에게 그 어느 때보다 비싸지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의 주요 결과 중 하나는 자동차 대출 금리가 2010년 이후 최고 수준에 있어 수요와 가격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4. 세계은행은 암울함과 파멸이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치 및 기업 지도자들이 세계 경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다음 주 다보스에서 소집할 준비를 하면서 세계은행의 경제학자들은 앞으로 더 많은 암울함을 예상하면서 비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은행은 이번 주 새 보고서에서 2023년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에서 1.7%로 거의 절반 가까이 낮췄습니다.
데이비드 맬패스 세계은행 총재는 성명에서 "글로벌 성장 전망이 악화되면서 개발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고서는 인플레이션 상승, 공격적인 중앙은행 정책, 금융 상황 악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충격파 등이 모두 성장을 짓누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더 높은 인플레이션과 더 긴축된 통화 정책에서 지정학적 긴장의 고조에 이르기까지 "추가적인 부정적인 충격"은 경기 침체 조건을 촉발하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이 기구는 미국 경제가 2023년에 0.5%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5. 투자자들이 금리 인상이 둔화될 것이라고 내기하면서 금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금은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이 계속해서 하향세를 보일 것이고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이 곧 끝날 것이라는 데 베팅하면서 잠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금 선물은 수요일에 8개월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11월 말 이후 14% 상승하여 온스당 $1,882를 기록했다고 동료 Anna Cooban이 보고했습니다.
투자자들은 금리가 오르면 국채와 같이 정기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자산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작년 4월 연준이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 하기 시작하면서 금값이 폭락했습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소비자 물가 상승세가 둔화되면서 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연준이 금리 인상을 철회할 것으로 점점 더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연준은 정책 변화를 시사하지 않았습니다 . 지난주 발표된 중앙은행의 12월 회의 의사록은 추가 금리 인상 경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실질적으로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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